2023. 2. 19. 거듭남
내가 네게 거듭나야 하겠다 하는 말을
기이히 여기지 말라
(요 3:7)
"사람이 늙으면 어떻게 날 수 있습니까?"라는 질문에 주님은 죽으면 거듭날 수 있다고 대답하셨습니다. 즉 자신이 주장하는 권리가 죽고, 자기 미덕과 나름대로의 종교, 기타 모든 것이 죽은 후 전에 없던 생명을 자기 속에 영접하면 된다는 것입니다. 새 삶은 의식적인 회개와 무의식적인 거룩으로 드러납니다.
"영접하는 자"(요 1:12)란 어떤 자입니까? 우선 우리에게 있는 예수님에 대한 지식이 영적 인식에 의한 것인지, 아니면 책에 기록되어 있는 객관적인 사실인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우리에게는 예수님을 우리의 구세주로 고백할 수 있는 영적 지식이 필요합니다. 거듭남은 개인적으로 예수님을 만난다는 뜻입니다.
"사람이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 나라를 볼 수 없느니라"(요 3:3). 이 말씀에 비추어 우리가 하나님 나라의 증거만 찾고 있는지, 아니면 하나님의 통치를 기대하고 있는지 자문해 보아야 합니다. 새로운 삶은 새 능력의 비전을 제시해 줍니다. 이 비전에서부터 하나님의 통치에 대한 분별이 시작되는 것입니다. 이제 우리가 주님의 통치를 볼 수 있는 이유는 하나님의 영을 소유했기 때문입니다.
우리 속에서 일어나는 새 삶의 능력은 우리를 죄로부터 떠나게 합니다.
★ 당신은 하나님의 통치를 기대하고 있습니까?
- 오스왈드 챔버스의 매일묵상(프리셉트), p.72.

하나님 아버지..
예수님을 영접함으로써 거듭나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거듭남을 통해 새로운 삶을 살아가게 하시고, 하나님의 통치에 대해 전적으로 신뢰할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