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묵상

2023. 1. 13. 왕 중의 왕, 주의 주

♥하얀겨울★ 2023. 1. 13. 11:40
축복하실 때에 저희를 떠나
하늘로 올리우시니
(눅 24:51)



변화산 사건 이후에 주님의 생애는 이전과는 달랐습니다. 변화산 이후의 주님의 삶은 모두 우리를 위한 대리적 삶이었습니다. 변화산 사건 이전까지 주님은 한 인간으로서 정상적이고 완전한 삶을 사셨습니다. 그러나 변화산에서 그 용모가 변화되신 이후에 나타난 겟세마네, 십자가, 부활 등은 모두 낯설은 것들입니다. 주님의 십자가는 하나님의 생명 속으로 우리 모두를 이끌어 주는 문입니다. 주님은 부활하심으로 모든 사람에게 영생을 줄 수 있는 권리를 가지셨습니다. 또한 승천하심으로 주님은 하늘에서 인간들을 위해 문을 열어 놓고 계십니다.
주님의 승천은 변화산 사건의 극치입니다. 주님은 처음에 가지셨던 영광으로 돌아가지 않으셨습니다. 주님은 하나님의 아들로서만 하늘로 올라가신 것도 아닙니다. 주님은 인자의 자격과 함께 하나님의 아들로서 보좌 앞으로 곧장 나아가실 자유가 있습니다. 그러나 예수 그리스도는 인자로서 일부러 자신의 전지전능과 무소부재를 제한하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보좌에 있는 모든 능력을 소유하고 계신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승천부터 지금까지 왕 중의 왕이시며, 주의 주가 되십니다.

★ 예수, 가장 귀한 그 이름을 찬양하십시오.

- 오스왈드 챔버스의 매일묵상(프리셉트), p.34.


출처: 하이님의 블로그 - 누가복음 24장51절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



하나님 아버지..
우리에게 생명을 주시는 예수님의 십자가를
잊지 않게 하시고,
왕 중의 왕이시며, 주의 주가 되시는 예수님과 언제나
동행하는 삶이 되기를 원합니다.
오늘도 예수님의 이름을 찬양하는 하루가 되기를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