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1. 29. 그리스도의 죽음
하나님이 죄를 알지도 못하신 자로
우리를 대신하여 죄를 삼으신 것은
우리로 하여금 저의 안에서
하나님의 의가 되게 하려 하심이라
(고후 5:21)
오늘날 그리스도인들 중에는 예수님이 동정심 때문에 우리를 위해 돌아가셨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성경은 예수님이 동정심에서 그렇게 하신 것이 아니라, 자신을 죄인과 동등하게 여기셔서 십자가를 지셨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즉 우리의 죄가 없어진 것은 예수님의 죽음 때문입니다. 예수님은 우리에 대한 동정심 때문이 아니라, 아버지의 말씀에 순종함으로 십자가를 지셨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이 우리를 구원하시는 이유는 우리의 순종과 헌신 때문이 아니라 오로지 그리스도의 죽음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흔히 예수 그리스도가 하나님의 인자하심과 사랑을 보여주시기 위해오셨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죽음을 나의 죽음으로 알 때 비로소 죄로부터 자유케 되고 의로운 자가 되는 것입니다. 신약에서 말하는 대속은 두 가지 뜻을 담고 있씁니다. 하나는 하나님이 죄를 알지도 못하신 자로 하여금 우리를 대신하여 죄가 되도록 하신 것이고, 또 하나는 우리로 하여금 하나님의 의가 되게 하신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 속에 그리스도가 나타나지 않으면 우리는 진정한 그의 자녀라고 말할 수 없을 것입니다.
★ 예수 그리스도는 왜 세상에 오셨습니까?
- 오스왈드 챔버스의 매일묵상(프리셉트), p.50.

하나님 아버지..
아무 죄도 없으신 예수님께서 우리 죄를 대신하여 십자가의 고난을 받으시고
죽음을 당하신 사실을 잊지말고 감사하며 살아갈 수 있도록 인도하시옵소서..
또한 예수님을 닮아 우리로부터 예수님이 나타나고 의로운 삶을 살아갈 수 있기를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