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묵상

2023. 1. 31. 하나님의 사랑

♥하얀겨울★ 2023. 1. 31. 08:41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죄사함을 받았으니
(엡 1:7)

 

 

  하나님의 사랑에 대해 듣기 좋은 말만을 늘어놓는 자들을 주의해야 합니다. 그들은 하나님에 대해 너무도 인자하시고 사랑이 많으셔서 우리를 당연히 용서하실 것이라고 말하는 자들입니다. 그런 감상적인 말은 성경에 나와 있지 않습니다. 하나님이 우리를 용서하실 수 있는 유일한 근거는 십자가에서 치른 고통의 희생 뿐입니다. 용서가 다른 근거 위에서 행해졌다는 말은 하나님을 모독하는 것이며 그의 뜻과는 반대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죄를 용서하시고 우리를 자녀 삼아주시는 유일한 근거는 그리스도의 십자가 이외에는 다른 어떤 것도 없습니다. 용서는 우리 편에서는 쉽게 받는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하나님 편에서는 갈보리 고난의 고통스런 대가 후에 얻어진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죄의 용서와 성령의 은사를 받고 거룩하게 되고서도 그 모든 것을 주시기 위해 주님이 얼마나 큰 희생을 치렀는지를 쉽게 잊어버립니다. 용서는 은혜로 이룩된 기적입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죄를 용서하시고 거룩하게 하시기 위해 예수 그리스도를 십자가에 넘기셨습니다. 속죄를 가볍게 여기는 가르침은 위험한 것입니다. 우리가 용서를 받을 수 있는 유일한 길은 십자가의 속죄에 의해 하나님께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 당신은 거룩한 삶을 통해 하나님의 용서에 감사를 표하고 있습니까?

 

 

- 오스왈드 챔버스의 매일묵상(프리셉트), p.52.

 


출처: 프레쉬맘캘리님의 블로그 - 말씀캘리 에베소서 1장 7절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

 

 

하나님 아버지..

우리를 용서하여 주신 그리스도를 생각하며 감사하는 하루하루가 되기를 원합니다.

또한 우리를 용서하신 것처럼 우리도 다른 사람을 용서하며 살아갈 수 있도록 인도하시옵소서..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