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나는 왜 이 세상에 존재하는가?
Day 7. 모든 것이 존재하는 이유
이는 만물이 주에게서 나오고
주로 말미암고 주에게로 돌아감이라
영광이 그에게 세세에 있으리로다 아멘
(롬 11:36)
주는 모든 것을 그의 목적을 위해 만드셨다
(잠 16:4)
모든 것은 그분을 위해 존재한다. 우주의 궁극적인 목적은 하나님의 영광을 보여주기 위한 것이고, 우리를 포함한 모든 것이 존재하는 이유가 바로 이것이다.
하나님의 영광이란, 바로 하나님, 그분 스스로이시다. 그분의 본질이며, 그분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리는 것이고, 장엄함의 모습이며, 그분의 능력과 임재를 느끼게 하는 말이다. 하나님의 영광은 그분의 선하심의 표현이고 그분의 본질적이고 영원한 속성이다.
하나님의 영광은 가장 작은 생물체에서부터 거대한 은하수에 이르기까지 모든 피조물은 창조자의 영광을 나타낸다. 역사를 통해서 하나님은 각기 다른 상황에 처한 사람들에게 그의 영광을 나타내셨다. 에덴동산, 모세, 성막과 성전, 예수님, 현재는 교회들을 통해 나타내신다. 때로는 불꽃과 구름으로, 천둥, 연기, 밝은 빛으로 나타난다.
하나님의 영광은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가장 잘 나타난다. 세상의 빛인 예수님은 하나님의 본성을 반영하고 있으며 우리는 하나님의 존재를 분명히 알게 되었다.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우리가 그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이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요 1:14)
하나님은 본래부터 영광을 소유하고 계시며 그것이 그분의 본성이고 어떤 것도 더할 수 없다. 우리는 그분의 영광을 깨닫고, 존귀하게 여기며, 선포하고, 찬양하며, 나타내고, 또한 그분의 영광을 위해 살도록 명령받았다.
우주 전체에서 하나님의 피조물 가운데 타락한 천사(악마)와 인간만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지 못했다. 모든 죄의 뿌리는 우리의 근본인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지 못하는 것에 있고, 하나님 이외의 다른 것을 더 사랑하는 것이다.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것을 거부하는 것은 교만한 반역이고, 타락한 원인이다. 우리는 모두 하나님의 영광이 아닌 우리의 영광을 위해 여러가지 다른 모습으로 살아왔기 때문에 성경은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롬 3:23)라고 말한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사는 것은 우리의 삶을 통해서 이룰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일이다. 따라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것이 우리 삶의 최고 목표가 되어야 한다.
어떻게 하나님께 영광을 돌릴 수 있을까?
예수님은 이 땅에서 당신의 목적을 이루심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렸다. 우리도 같은 방법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릴 수 있는데 피조물이 그 목적을 달성하면 그것은 하나님께 영광을 돌린 것이다. 여러가지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릴 수 있지만 그 모두를 우리의 삶에 대한 하나님의 5가지 목표로 요약할 수 있다.
1. 우리는 예배를 통해 영광을 돌린다.
예배는 하나님에 대한 우리의 첫번째 책임이다. 하나님 그분을 즐기는 것이 하나님께 예배드리는 것이다. 하나님은 우리가 예배하는 동기가 의무감이 아닌 사랑, 감사 그리고 즐거움이길 바라신다. 예배는 찬양하고 말씀을 듣고 하나님께 기도하는 것 이상이다. 하나님을 즐기고 사랑하며, 우리가 그분의 목적에 맞게 사용되도록 그분에게 드려지는 삶의 모습이다. 우리의 삶이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사용될 때 우리가 하는 모든 일이 예배가 되는 것이다. "너의 온 몸을 하나님의 영광에 합당한 것을 하는 데 사용하라"(롬 6:13)
2. 우리는 다른 믿는 사람들을 사랑함으로써 영광을 돌린다
거듭나는 순간 우리는 하나님의 가족이 된다. 그리스도를 따르는 것은 믿는 것 뿐 아니라 그분에게 속하고 하나님의 가족을 사랑하는 것을 배우는 것이다. 하나님은 사랑이시고 사랑이 그분을 영광스럽게 하기 때문에 우리는 하나님처럼 사랑하는 방법을 배워야 한다. "새 계명을 너희에게 주노니 서로 사랑하라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 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 너희가 서로 사랑하면 이로써 모든 사람이 너희가 내 제자인 줄 알리라"(요 13:34-35)
3. 우리는 그리스도를 닮아감으로 영광을 돌린다
우리가 하나님의 가족으로 새롭게 태어나는 순간부터 하나님은 우리가 영적으로 온전한 성숙함에 이를 때까지 자라나길 바라신다. 영적으로 성숙해진다는 것은 우리가 생각하고 느끼고 행동하는 모든 방법이 예수님과 같아지는 것이다. 우리가 그리스도와 비슷해질수록 우리는 하나님께 더 많은 영광을 돌릴 수 있다.
4. 우리의 은사로 다른 사람을 섬김으로 영광을 돌린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우리만의 독특한 재능, 은사, 기술 그리고 능력을 주셨다. 이것은 우연히 만들어진 것이 아니고, 그 능력으로 이기적인 목적이 아닌 다른 사람들을 도우라고 주신 것이다.
5. 우리는 다른 사람들에게 하나님에 대해 말함으로 영광을 돌린다
하나님은 우리에 대한 당신의 목적이 비밀에 묻혀 있기를 원하지 않으시며 진리를 다른 사람들과 나누기를 원하신다. 예수님을 소개해서 다른 사람들이 삶의 목적을 발견하도록 돕고, 그 영원한 목적지에 갈 수 있도록 준비시키는 것은 큰 특권이다. "하나님의 은혜로 더 많은 사람들을 그리스도에게로 데려오면 올수록.. 하나님은 더 많은 영광을 받으신다"(고후 4:15)
무엇을 위해 살 것인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남은 삶을 살려면 우리 삶의 우선순위, 많은 계획들, 인간관계 등 많은 것들이 바뀌어야 한다. 그것은 쉬운 길 대신 어려운 길을 선택하는 것을 의미하기도 할 것이다. 우리는 남은 삶을 우리 자신을 위해서 살 것인가, 아니면 하나님을 위해서 살 것인가 선택해야 한다.
하나님은 우리가 일단 하나님을 위해 살기로 선택하면 당신을 위한 삶을 사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주실 것이다. "우리를 하나님께로 인도하신 분을 개인적으로 그리고 가깝게 알아감에 따라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삶에 필요한 모든 것이 기적같이 우리에게 주어졌다"(벧후 1:3)
진정한 삶은 예수님께 완전히 헌신할 때 시작된다.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요 1:12). 하나님의 제안을 받아들이려면 첫째,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시고 당신의 목적을 위해 우리를 만드셨다는 것을 믿어야 한다. 둘째, 예수님을 삶의 주인과 구원자로 받아들여야 한다. 우리의 죄가 용서받았음을, 우리 삶의 목적을 이루기 위해 필요한 힘을 부어주시는 성령을 받아들여야 한다.
Day 7. 내 삶의 목적에 대하여
생각할 점: 모든 것은 그분을 위한 것이다.
외울 말씀: "이는 만물이 주에게서 나오고 주로 말미암고 주에게로 돌아감이라 영광이 그에게 세세에 있으리로다 아멘"(롬 11:36)
삶으로 떠나는 질문: 하루 일과 중에서 하나님의 영광을 더 의식해야 하는 부분은 어디인가?
우리는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만들어졌다는 것을 깊이 생각해보게 되었다. 이 세상의 모든 것이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창조되었고, 그 목적을 다할 때 영광을 돌릴 수 있는 것...
우리는 예배를 통해, 사랑을 통해, 예수님을 닮아감으로, 섬김을 통해, 하나님을 전함을 통해 영광을 돌릴 수 있다. 예배는 나에게 주어진 삶 속에서 하나님의 임재를 즐기고 감사하는 것이 예배가 될 수 있는 것이고 내 삶이 예배가 되어야 함을 느끼게 된다. 작은 일 하나하나를 감사할 수 있을 때 진정으로 하나님을 사랑하고 예배할 수 있을 것이다.
내 삶을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드리는 것.. 그것이 진정한 삶의 목적이 될 수 있고, 그것을 실천하기 위해서 항상 하나님을 바라보고 예배로서의 삶을 살아가야 할 것이다.

'좋은 글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목적이 이끄는 삶 - Day 9. 하나님을 미소짓게 하는 것 (0) | 2022.03.07 |
---|---|
목적이 이끄는 삶 - Day 8. 하나님의 기쁨을 위해 계획되었다 (0) | 2022.03.06 |
목적이 이끄는 삶 - Day 6. 삶은 일시적인 것이다 (0) | 2022.03.04 |
목적이 이끄는 삶 - Day 5. 하나님의 관점에서 바라보기 (0) | 2022.03.03 |
목적이 이끄는 삶 - Day 4. 영원히 존재하도록 지어졌다 (0) | 2022.03.02 |